본문 바로가기
서울, 경기, 인천

도촌동 KCC 스위첸파티오 37평

by 인지도닷컴 2021. 6. 9.
반응형

부분부분, 내 입맛에 맞게 변경한 타운하우스 인테리어

 

최근 타운하우스가 속속 등장하면서, 인테리어 견적문의가 꽤 많아졌답니다~.

집안 곳곳에 힐링포인트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과 재미있는 구조로 인기가 많은데요,

동분당 KCC 스위첸파티오 현장도 총 4개층, 중정과 옥상에 디자인 포인트를 넣어 꾸며보았습니다.

위치 : 성남시 도촌동 동분당 KCC스위첸파티오

면적 : 125B㎡

준공 : 2020년

[인테리어 마감재]

벽체 : 실크벽지

바닥 : 유지

컬러 : 인테리어 필름

화장실 : 타일 및 도기 부분교체

계단 옆 웨인스콧팅 : 도장 마감

가구 : 주방가구 유지, 각 방 붙박이장은 한샘 제작


동분당 KCC 스위첸파티오 1층 BEFORE

전체적인 디자인 요소 및 실용성을 해지지 않는 범위내에서 유지할 수 있는 부분은 유지하고 진행하였습니다.

일단, 계단옆 벽체는 밋밋한 도배마감이었던 것을 웨인스콧팅으로 4층까지 연결하여 시공했어요.

웨인스코팅 벽체​

계단 웨인스코팅 이미지

현장에 있는 모든 것을 철거하고 진행하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오히려 기존에 있는 것을 유지하며 다른 디자인을 모색함에 있어 어려움이 있기도 합니다.

계단 옆에 걸레받이가 시공되어 있었어요.

그런데, 계단 걸레받이가 계단 발판보다 선시공되어 철거가 힘든 상황이었지요.

계단 걸레받이를 웨인스코팅 디자인으로 덮어 벽체의 하단이 상단보다 돌출되는 디자인으로 난관 극뽀옥~~

하단 포인트 컬러는 돌출된 느낌이 들지 않도록 시선을 분산시키는 역할도 한답니다.​

공간별 포인트 조명

계단이 약간 좁고 조명이 없으면 매우 어둡답니다. 구석에 원통형 신주조명을 시공하여 분위기와 실용성을 모두 잡았다지요~.


 

2층입니다. 2층은 주방, 욕실, 거실, 중정이 있는 공간이예요.​

KCC 스위첸파티오 거실 인테리어​

중정 공간부터 보실게요.

KCC 스위첸파티오 중정 테라스

기존 형태는 바닥이 시멘트 형태로 아무것도 없었답니다. 위를 올려다보면 하늘만 훵...​

​바닥은 빈티지 스타일의 타일과 콩자갈로 분위기를 내어 보았구요

 벽체를 서로 잇는 벤치를 ㄱ자로 형성하여 오붓하면서도 독립된 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답니다.

2층 메인 거실입니다.

기존 우물천정 형태를 간접등박스로 변형하여 조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했어요

 기존 메인조명은 스팟조명으로 변경 적용하였습니다.​

거실 욕실입니다.

신규분양 아파트인데 기존것을 모두 철거하려니 아깝기도 하고..

포인트는 주고 싶어서 욕실 4면 중 2면만 포인트 타일로 덧방시공했어요.

꼭지마다 블랙 포인트가 들어가 귀욤귀욤한 바닥타일도 덧방 시공했어요.​

청량감 느껴지는 욕실 인테리어

변기도 기존것 유지, 세면대는 하부장이 있는 형태를 원하셔서 나뭇잎 포인트와 잘 어울리는 우드 재질의 장으로 셋트를 맞추었답니다^^,


 

3층입니다.

3층은 부부침실, 침실내 욕실과 파우더룸이 있구요, 드레스룸 및 시어터룸으로 나뉘어집니다.​

부부침실 인테리어

포인트 조명이 분위기를 다 살렸네요 ㅎㅎ.

침대 헤드면을 돌출시켜 디밍이 가능한 간접조명을 넣었어요.

비타 코펜하겐 조명

한올 한올 날아갈 것 같은 저 조명을 보면, 움직임 하나까지 찍어버리겠어;; 의 심정으로 셔터를 누르게 된답니다 ㅎㅎ.

일명 깃털조명이라지요?

뭐, 전 사진전문가는 아니니까. 나름 만족..?​

비타 코펜하겐 조명​

욕실이 이보다 쨍할 수는 없다..

진한 녹색과 노랑의 조합이 강렬하네요.

키앤호 믹스패턴타일

안방 욕실도 두 면과 바닥, 세면대만 새걸로 교체했어요.

기존 양변기는 그대로 사용하구요, 욕조도 그대로 사용입니다.

워낙 강렬한 포인트 컬러가 들어가니 오히려 기존 벽타일의 얌전함이 어울리네요^^.

칸스톤과 지정도장 마감의 욕실 하부장

하부장은 제작했어요. 흔한 색감이 아니어서.. 도장으로 짜맞춤한 장이랍니다.​


 

대망의 4층, 박공지붕 형태가 그대로 살아있는 다락방과 옥상입니다.

​공사를 마쳤던 시기가 이른 봄이어서.. 잔디가 이래요.​

​아무것도 없던 시멘트바닥을 이렇게 꾸몄답니다.

루프탑... 이태원 온 기분;;; 낮에 찍어서 잘 모르시겠죠;;

잔디깔고, 중정 공간처럼 우드벤치와 바닥 깔고,

​우측엔 에어컨 실외기가 있어서 우드 패널로 가림판을 만들었어요.

이미 비어있는 좌측 화단엔 이쁜 식물들이 심어져 있을텐데;;; 다시 가보질 못했답니다;;


견적문의와 상담은 여기로

 

인지도, 인테리어 지도

갖고 싶은 예쁜 집 인테리어, 인지도로 찾아보세요

www.inzid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