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경기, 인천

선동 미사강변2차푸르지오 39평 - 아치형도어 포인트

by 인지도닷컴 2021. 7. 30.
반응형

미사강변푸르지오2차 39평형 트랜디 인테리어 디자인

송도인테리어 ㅡ 디자인크롬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시공 현장은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하고 있는, 미사강변2차푸르지오 아파트입니다.

39평형 공간을 트랜디한 디테일로 꾸며낸 현장입니다. 고객님도 너무나도 마음에 들어했던 시공 현장 함께 보시죠!

 

현관 Entrance

 

현관의 모습입니다.

바닥타일은 600사이즈의 유약폴리싱 타일입니다. 각수가 큰 타일은 그만큼 공간을 더 넓게, 고급스럽게 보이게 합니다.

작은 사이즈의 타일이 주는 아기자기한 매력과는 또 다른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지요.

현관장은 언발란스한 매치로, 클래식 도어에 골드 손잡이와 브론즈경 도어 현관장을 매치하였어요.

관장에 거울이 들어가면 반사되는 이미지 때문에 좀 더 넓게 공간의 확장감을 줄 수 있답니다.

고객님의 센스로 매치한 컬러풀한 패브릭 페인팅이 공간의 화려함을 더합니다.

천장에는 따로 간접조명 시공이 들어가지 않았지만, 골드톤의 심플한 핀조명을 시공해드렸어요.

그래서 바닥으로 떨어지는 조명빛이 공간을 화려하게 만듭니다.

현관으로 들어오는 순간부터 우리집의 아이덴티티를 살릴 수 있는 묘미를 주는 곳이 바로 현관이 아닐까 싶어요.

복도 Hallway

존재감 있는 중문과 복도 구간 모습입니다.

생동감 넘치는 과감한 컬러를 선택하셨어요.

중문 정도에는 평소에 하고 싶었던 색깔을 과감하게 질러(!) 보시는 것도 좋아요. 특히 스윙형의 목도어이지만,

클래식한 디테일을 생략하고 망입유리를 매치하여 트랜디하고 젊은 느낌을 살렸어요.

골드 컬러의 실린더와도 너무 잘 어울리죠!

복도를 따라 이어지는 하프 웨인스코팅과도 잘 어우러지는 디자인입니다.

복도 구간을 따라 할로겐 서치라이트 조명을 배치하여 상업적 공간 연출도 함께 했습니다.

하프로만 심플한 웨인스코팅의 액자몰딩이 돌아가는 경우 빈 공간에 사진이나 유화 한 점만 걸어놔도 공간의 색이 달라지는데요.

생동감 넘치는 팝컬러를 선호하셨던 고객님께서 매치하신 그림도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지더라고요.

 

거실 Living room

 

현관을 지나 복도를 따라 들어오면 맞이하는 거실입니다.

거실 아트월, 소파월 쪽은 하프가 아닌 풀 웨인스코팅 디테일을 살려드렸고,

거실 전체적으로 넓은 등박스 작업을 도와드렸으며 주백색으로 간접조명을 시공하였어요.

웨인스코팅에 찰떡인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골드바디의 화이트 갓등을 매치하였어요.

현관부터 이어지는 600*600 유약폴리싱 비앙코타일이 공용공간 전체에 시공이 되었습니다.

가구와 패브릭, 중문의 컬러감을 연결시켜서 좀 더 세련되고 똑똑하게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었지요 ^^

아트월입니다.

오른쪽 안방으로 들어가는 도어는 요즘 많이들 선호하시는 아치형도어를 시공해드렸습니다.

트랜디한 느낌이면서도 또, 클래식한 웨인스코팅과도 상당히 잘 어우러져 공간의 재미를 더하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벽면은 웨인스코팅 디테일과 함께 벤자민무어 도장시공을 진행하였습니다.

화사한 오프화이트 톤을 선택하였어요. 컬러칩으로 보면 약간의 미색이 느껴지는 컬러코드인데

이렇게 전체적으로 시공해놓으면 화사한 백색으로 보인답니다.

팬던트 조명은 어디 한 곳에 중앙에 놓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컬러감이 단조롭고 구조적인 디테일이 살아있는 제품을 소파 있는 쪽 사이드에 무심히 떨어트렸어요.

전체적인 공간에 잘 어울리는 조명 제품으로 저희가 제안을 드렸고 정말 감사하게도

저희의 디자인적 감성과 고객님의 취향이 잘 맞아 떨어졌습니다 ^^

아치형 방문 Arch door

 

요즘은 카페 등 다양한 곳에서 아치형 디테일이 살아있는 곳을 많이 볼 수 있어요.

트랜디한 흐름을 아시는 고객님이셨기에 아치형 도어를 제안드렸고, 시공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문선과 프레임을 모두 철거하고 아치형도어를 제작해드렸습니다.

매일매일 문을 열고 들어갈 때마다 재미진 느낌이 드시길 바라는 부분이구요 ^^

이런 작은 디테일로 공간의 재미를 더하는 것은 참 즐거운 일입니다. :)

아치형도어를 열고 들어가면 마치 다른 세상이 나올 것 같은 그런 기분이 들지 않으시나요?^^

솔리드한 느낌이 아닌, 벽면의 웨인스코팅과 함께 매치하여 목공 작업으로 프레임을 넣어드렸기

때문에 재미와 디자인적 요소는 더하면서도 너무 튀지 않게 어우러지게 공간 연출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방문 손잡이는 골드톤의 도무스 제품을 매치하였습니다.

귀여운 아치 셰입에 상당히 잘 매치가 되어서 저도 마음에 들더라고요.

물론 고객님도 마음에 들어하셨구요~

 

주방 Kitchen

 

주방의 모습입니다.

프리미엄 주방가구라고 할 수 있는 한샘의 키친바흐 맨하탄 핑크로 꾸며드렸어요.

이곳에서 요리할 때마다 기분 좋아질 것 같은 느낌이 물씬 드는 공간입니다.

클래식한 도어 디자인에 맞게 찬넬형이 아닌 심플한 골드컬러의 키친바흐 손잡이를 매치하였어요.

이에 어우러지게 골드컬러 수전을 사용하였는데 좀 더 유니크한 멋이 살아났지요.

널찍한 각수의 비앙코 패턴 타일로 키친월을 장식하여 너무 키치한 느낌만 있지 않고,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주방의 멋을 놓치지 않았어요.

아일랜드는 식탁 대신 사용할 수 있도록 다리공간을 만들어 드려 약간 높은 스툴형 체어를 매치하였어요.

컬러감이 살아있는 유니크한, 유일한, 주방이 완성되었지요.

 

안방 Main room

 

기존에 있던 마루의 상태가 양호했기 때문에 각 방의 마루는 새로이 시공하지 않고 기존 것을 그대로 유지하였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매립형 조명으로 진행하였고 깔끔한 필름 마감의 슬라이딩 도어를 시공해드렸습니다.

 

알파룸 Alpha room

 

기존의 알파룸은 가벽을 철거하고 하부는 클래식 디자인,

상부는 철제 프레임에 망입유리를 넣은 파티션형 가벽을 시공해드렸어요.

사실 나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이런 공간을 갖는 건 모든 사람들의 로망일 것 같은데요,

고객님도 이곳에 대한 관심이 많으셨고, 좀 더 이국적인 느낌을 주기 위하여 화이트컬러의

고벽돌을 이용하여 좀 더 상업적인, 카페에 온듯한 느낌을 연출하였어요. 함께 매치한 심플한 프렌치 하부장과 의자,

러그에 조명까지 모든 것이 잘 어우러지게 매치된 알파룸의 새로운 모습입니다.

 

 

트랜디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고객님의 니즈에 맞춰 가장 완벽한 디자인을 제안해드리는 디자인크롬(구 제스트디자인)입니다.

언제든지 편안히 문의주시면 만족할만한 상담과 시공을 보답을 드리겠습니다 ^^


견적문의와 상담은 여기로

 

인지도, 인테리어 지도

갖고 싶은 예쁜 집 인테리어, 인지도로 찾아보세요

www.inzido.com

 

반응형

댓글